요리

[건강식/다이어트식]집에 있는 재료로 만드는 간편 고기야채국수 레시피

Jane31 2019. 8. 15. 16: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ane 입니다 :)

오늘은 광복절에 비도 와서

늦은 오후까지 집에 있었는데요,


그래서 점심으로 간단하게 집에 있는재료로

무얼 해먹을까하다가

 국수를 만들어 먹기로 했어요!!


이 국수 레시피는
제가 그냥 만든거에요ㅎㅎ
집에 있는 재료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해요

 

간편하지만 영양도 챙길 수 있는 국수에용~


그럼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드는
간편국수 레시피 소개할게요 :)

 

 

재료(2-3인분 기준)

육수용
:  물 800(+a)ml , 국물용멸치, 다시마, 대파 한쪽, 통마늘 한 줌, 북어 한 줌

 
야채
: 당근3조각, 양파1/8개, 아스파라거스 1대, 대파 한 줌


쇠고기 or 돼지고기 간장 양념 80~100g


소면 160g, 국간장, 소금




참고로 집에 애호박이나 달걀지단을 넣어주셔도 좋아요 ㅎㅎ

 




조리법



1. 국물용 멸치, 대파1쪽, 다시마, 통마늘을 넣고 육수를 끓인다.




2. 야채를 먹기 좋게 자른다.




참고로 야채는 정말 조금밖에 안넣어요
우리 국수먹으러 가면
안에 야채가 그렇게 많이 안넣어져있잖아요?

고명 정도로 생각하고 당근 3조각,
양파도 1/8개 정도만 해도 돼요 ㅎㅎ

아스파라거스는 1대만 넣었어요~

없으면 대파만 넣어도 됩니다.

저는 집에 있어서 넣었어요 ㅎㅎ 




고기는 저기 보이는 양념이 되어있는
고기로 사서 그대로 볶기만 했어요 ㅎㅎ


3. 육수가 끓으면 건져내고, 북어를 한 줌 넣는다.

북어



 

 


이 때 육수에 국간장 1큰술과 소금 조금 넣어서 간을 맞춰줍니다! 




그리고 참고로 설탕을  아주 살짝 넣어주면
소금을 적게 넣고 짠 맛과 감칠맛을 낼 수 있어요 :)



4. 잘라둔 야채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소금 살짝 넣어서 볶아준다.



5. 육수에 소면을 넣고 약 4분간 끓여준다.

거의 끓을 때 쯤 송송 썰어놓은 대파를 넣어주면 돼요~




6. 야채를 볶은 후 고기도 볶아준다.



야채를 따로 놓은 이유는 각자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해서 먹으려고 그런거구용

여기에 김가루를 뿌려먹으면 맛있어요 :)

 



고기야채국수

 


손이 많이가보이지만 막상하면 그렇게 시간이 많이 걸리지는 않아요 ㅎㅎ


고기 없이 달걀지단이나
삶은달걀로 먹어도 좋아요 ㅎㅎ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해
얼마든지 바꿀 수 있어용!!


이 국수의 장점간편하면서
건강식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등
한꺼번에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거구요,



단점
배가 빨리고프다는 거에요 ㅋㅋㅋㅋ

이걸로만 한끼를 해결하기는
개인차에 따라
대식가라면
간식정도로 느껴지실 수도 있어요 ㅋㅋㅋㅋ


다이어트하시는 분이시라면
추천하고 싶은 메뉴에요!!

아스파라거스는 오늘 처음 국수에 넣어먹었는데
씹히는 식감이 좋았어요 ㅎㅎ
대파같지만 대파는 끓으면 물렁물렁해지는데

아스파라거스는 아삭아삭해서 나중에 볶음밥에 넣어먹어도 맛있을거같아요 ㅎㅎ

영양만점 고기야채국수


저희는 오늘 모두 다 투하해서 섞어서 먹기로 했어요 ㅋㅋㅋㅋ

양이 2인분하고 조금 많아서

언니랑 둘이서 배부르게 먹었어용!!


이 다음 포스팅에는 이것보다 훨씬 간편하게 만드는 초간단 온국수레시피를 공유해볼게요!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

              

2019/08/31 - [요리] - [홈쿡]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드는 초간편 국수 만들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의견 및 소통을 원하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여러분의 반응이 저에게 도움이 됩니당 !!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