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차돌박이 된장찌개 레시피

Jane31 2019. 8. 14. 20:3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ane 입니다 :)

며칠 전 인스타에서 차돌박이 된장찌개

만드는 영상을 봤는데

너무 맛있어보여서

직접 만들어먹어야겠다!! 는 생각이 들어

오늘 저녁메뉴로 만들어 먹었어요 ㅎㅎ



차돌박이가 비싸서 한우는 못사고

호주산으로 구매했어용..ㅠㅜ

그래도 다른거에 비해 비싸더라구용....ㅠㅜ

저는 이마트에서 샀는데  차돌박이는

조금씩 파는게 없어서 대신

 양지란 비슷해서 해도 된다고하셔서

양지로 했어요!



그럼

차돌박이 된장찌개

 재료 및 조리법 소개해드릴게요 :)


재료(약 4인기준)

: 쌀드물, 차돌박이(또는 양지)200g,

대파, 다진마늘, 양파1/2개, 애호박1/3개, 팽이버섯,

아스파라거스 1대(이건 집에 있어서 넣었어요 ㅎㅎ) ,

두부 반모, 된장, 고추장, 고춧가루, 고추1개, 설탕





그럼 이제부터 조리순서에요

 


조리법

1. 쌀드물을 끓인다.


국물용 멸치나 다시마를 넣고 싶으면 넣어도 돼요. 저는 다시마를 같이 넣었어요




2. 야채를 적절한 크기로 잘라준다.
(저는 다진마늘이 없어서 마늘을 칼로 다졌어요)

 





 


3. 물이 끓이면 된장 3큰술, 고추장1큰술, 고춧가루 약 1큰술을 넣는다.
(꼭 양은 같지않아도 되고, 3:1
비율만 맞추면 돼요)

 

 



 

 


4. 자른 야채들을 넣어주고, 고춧가루를 넣는다.

 





 


5.  대파 두부 팽이버섯 그리고 차돌박이를 넣고 끓여준다.

 



사실 차돌박이를 두부넣기 전에 넣으려고했는데 잊어먹어서 마지막에 넣었어요 ㅜㅠ

그래도 고기가 얇고 오래 끓이면 더 질겨져서 오히려 잘한거같기도 해요 ㅎㅎ 



 맛이 배이도록 조금 더 끓여주면 완성~!!


차돌박이 된장찌개




저는 고추가 없어서 못넣었는데 고추 넣으면 더 얼큰할 거같아요!
그리고 조금 더 감칠맛을 내고 싶으면 설탕을 조금 넣어줘도 됩니다.
저는 마지막에 설탕을 조금 넣었어요 ㅎㅎ


차돌박이 된장찌개 처음만들어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구수하고 맛있었어요 ㅎㅎ

 



다음에는 더 맛있게 끓일 수 있을거같아요ㅎㅎ



도움되셨다면 공감

소통 및 의견 공유하고싶으면
댓글 부탁드려요!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