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초간단 간장계란찜 만들기♡

Jane31 2019. 8. 8. 14:3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ane입니다 :)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입맛이 없는데요,


오늘은 갑작스럽게

조카가 농가진에 걸려서

시간있는 제가 봐주게 됐어요.. 😅


점심을 머줄까 하다가

부드럽게 잘넘어가는 계란찜을
얼른해서 주기로 했어요.


백종원 폭풍계란찜 레시피로 만들기엔
어린아이라서
매운고추 넣을수도 없고해서

간장을 넣어서 만든 계란찜
만들었어요.





재료 : 계란 4개, 소금조금, 간장, 대파, 다시마, (국물용 멸치)

국물용 멸치는 없으면 패스해도돼요.




조리순서




1.먼저 물 150-200ml 정도에 다시마와 멸치를 넣고 끓여줍니다.

물이 적은 양이라 금방 끓여요








2.
계란 4개를 잘 풀어서 소금 조금과 간장1큰술 넣어서 섞어줍니다.



간장계란찜



저는 싱겁게 먹는 편인데

조금더 짭잘하게 먹으려면





소금이나 간장을
조금 더 해도 될거같아요.






3. 물이 끓으면 풀어놓은 계란을 넣어서 중불에서 잘 저어줍니다.




계란을 잘 안저으면 밑이 다 눌어서 덩어리 질 때까지 잘 저어주세요!






4. 덩어리 지면 약불로 줄이고, 대파나 고명을 넣어서 뚜껑을 닫아줍니다.






5. 닫은 뚜껑이 끓어오르면 뚜껑을 열고 불을꺼주세요.



간장참기름소스-1:1비율




※ 참고로 저에게는

조금 싱거워서


간장+참기름을 1:1비율
섞어서 찍어먹었어요 ㅎㅎ



혹시 계란찜 만들었는데 싱거우시면

저처럼 소스를 만들어서 뿌려먹는것

좋은방법인거 같아요 :)

소스에 참깨나 파 등의 고명을 넣어도 좋아요




집에 재료가 별로 없을 때는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해먹기 좋은
메뉴인거같아요 :)



 오늘점심은  계란찜으로  메인반찬을
해결했어요!



다행히 조카는 처음에는 안먹는다고 하더니
주니까 잘먹네요 ㅎㅎ



다음에 기회되면 다른메뉴도
 간편 요리레시피를
공유할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