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가을 제철음식 홍가리비 요리] 가리비 치즈구이/가리비찜 집에서 해먹기!(feat.통영직송 신선 홍가리비)

Jane31 2021. 10. 24. 00:0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금이 제일 맛있을 제철음식 홍가리비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철음식인 홍가리비로 통영 산지직송, 당일 수확한 홍가리비라고 합니다.

가리비의 제철시즌은 11월~12월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아직 10월인 지금은 알이 아직 조금 덜 차있는것도 섞여서 왔더라구요!

그래도 정말 신선하고 쫄깃한 식감에 너무나 맛있게 먹었어요!

저희는 전자레인지에 5분 조리한 간편 가리비찜과
조금더 손질과 재료에 신경을 써서
가리비 치즈구이를 만들어서 함께 먹었습니다!




그럼 가리비 손질부터 치즈구이 만드는 과정을 소개해볼게요.

728x90



※홍가리비 언박싱

회사에서 막 홍가리비를 판매재개해서 판매하고 있어서, 저도 한번 샘플 먹어보고나서 사먹어야겠다고 생각해서 금요일에
얼른 발주팀에 말해서 주문했어요!

그래서 저는 금요일에 주문하고 바로 토요일에 받았는데, 그래서인지 신선한 상태로 받았어요

홍합+가리비 세트

홍합3kg+가리비 2kg 구성으로 구매했어요!

1kg,2kg 정도로 적게 구매하면 어차피 배송비가 붙기 때문에 합포장으로 더 많이 구매할수록 무게당 단가가 싸지거든요!

그래서 여기 업체에서도 홉합+가리비 세트를 함께 판매를 하는 거 같아요 ㅎㅎ

아이스박스 포장 안에도 위에 얼음을 한가득 해놓아서 신선도가 유지되도록 잘 배송되었습니다!


먼저 저는 가리비를 한번 세척하려고
물에 한두번 정도 씻고
소금 한스푼 넣어서 잠시 담가 두었습니다.


그리고 1/3 은 가리비 치즈구이용으로,
2/3는 가리비찜용으로 구분해서 놓았습니다.


가리비 치즈구이용으로 할 것은
반으로 갈라서 놓고
반으로 가르면 가운데에 검은색이 있는데
똥같은거(?) 그거를 제거해서 저는 손질했어요!


그리고 양파와 당근을 조금 다져놓고,
모짜렐라 피자치즈를 얹어서 불판에 놓을 준비를 했습니다!


양파랑 당근 다진거에 모짜렐라 치즈를 얹은 거예요!


그러고나서 저희는 자이글이라는 불판이 있는데
고기/생선 등을 구울 때 좋더라구요!
여기에 올려놓고 열심히 구웠습니다.

반응형

좀 구워지면 치즈가 이렇게 굳어서 노르스름해져요!
그러면 꺼내고 다른 새로운걸 얹어서 나머지를 구웠습니다.


사진 비주얼이 생각보다 그렇게 예쁘지는 않지만...
정말 맛있었어요!
가리비의 쫀득함과 짭쪼름한 맛에 치즈 풍미가 더해지니까 진짜 맛있더라구요!

여기에 고추도 채썰어서 넣었으면 더 맛있었을거 같은데 제가 이것저것하느라 못넣은게 조금 아쉬웠어요 ㅠㅜ


가리비찜은 전자레인지에 5분간 돌리면 가장 간편하게 먹을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나머지는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찜으로도 먹었습니다.

그리고 홍합탕과 홍합스튜도 만들어서
부모님과 저녁으로 먹었는데 맛있다고 좋아하시네요!

다음에는 홍합스튜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몸에 어떻게 좋은지 알고 먹으면 더 좋으니 가리비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가리비의 효능

가리비에는 리신, 류신, 메티오닌, 아르기닌, 글리신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칼로리와 콜레스테롤이 낮으며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한 웰빙식품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사전 참고-


날씨가 추워지는데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Have a good day~!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