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수제 자두청/살구청]집에서 간편하게 자두청 만드는 법! 자두청 살구청 레시피

Jane31 2021. 8. 20. 23:5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ane 입니다!

요즘 여름이라 시원하고 달달한 음료가 많이 땡기시죠??

그래서 이번 여름에는
수제청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봤어용!

사실 저희 회사가 식품유통회사라서
수제청을 직접 담아 파는 상품들을 팔고있는데

음....행사로 탄산수를 줘도
잘 안팔리기는 하더라구용..ㅋㅋㅋㅋ

근데 마침 회사에서 7월 중순쯤에
살구랑 자두가 가격이 많이 내려가서
싼 가격으로 직원가로 구매해서

이렇게 자두랑 살구를 사왔답니당~!

때마침 여름휴가도 겹치고 코로나 3단계도 겹치고...

그래서 겸사겸사 재료도 있겠다
한번 집에서 직접 수제청을 담아보자!
하고 시도해봤어용~!

그럼 본격적으로 재료부터 소개할게요!

자두청/살구청 재료는 자두와 살구 말고는 모두 똑같답니다!

자두청 재료 (약 8-10잔 정도)

-자두 8-10개(원하는만큼 더 많이), 설탕, 레몬 2-3슬라이스(레몬즙)


살구청 재료(약 8-10잔 정도)

-살구8-10개(원하는 만큼), 설탕, 레몬 2-3슬라이스(레몬즙)


자두청/살구청 만드는 법


1. 먼저 재료를 세척한다.

재료 세척은 식초에 약 5분정도 담갔다가
깨끗하게 식수로 다시한번 씻었어요.

2. 자두, 살구의 물기를 제거한다.

자두, 살구/ 자두청 살구청 재료


3. 살구는 가운데 씨가 있어서
반으로 갈라서 씨를 제거한 다음 슬라이스 해준다.

자두청 살구청 재료


4. 자두 씨를 제거하고 슬라이스 한다.

살구청 재료


슬라이스 한 다음

5. 통에 담아서 설탕을 붓는다.


이때, 과일:설탕 비율은

1:0.8 정도가 괜찮은거 같아용!

1:1 비율은 넘 단거같아서

저는 설탕 양을 조금 덜 넣어요!

이건 제 갠적인 취향이고 보통은

1:1 레시피로 하는거같아용

저는 1:0.8 정도로 넣었습니당



제가 살구청 통을 잘못 선택해서

폭이 좁아서 좀 섞을 때 불편했어요.

청 담을 때는 나중에 섞어줘야해서
통이 큰 걸로 준비하는 걸 추천합니당!

살구 슬라이스


자두도 잘라서 슬라이스 해줍니다.

크게 떠먹는게 좋으면 저보다 더 크게 자르셔도 돼요!

자두 슬라이스


그러고 나서
각자 슬라이스 한 다음 큰 통에 담아서 설탕을 넣어준다.

6. 설탕을 넣어준 다음,
레몬즙을 짜서 조금 넣어준다.

레몬즙이 많이는 아니고 조금 필요한데

이게 은근 맛을 좌우해요!

적은 양이지만 있고 없고의 차이가 좀 나요!

그래서 저는 슬라이스 레몬을 냉동실에 항상 보관해놔용!

요리에 적은 양이지만 은근 쓸 때가 꽤 있어서요!

저는 2-3조각만 짜서 넣었어요!

레몬을 넣으면 새콤달콤한 맛이 나요!

자두청 살구청

7. 설탕을 넣은 뒤, 조금 녹으면
수저로 잘 저어준다.

수저로 잘 안저어주면
나중에 곰팡이 생길 수도....있어요!

왜냐면 이게 단맛을 내는 설탕을
가득넣어줬는데 안섞으면 그럴수도 있겠죵?

그래서 한번씩 휘리릭 ~
수저로 잘 저어주세요!

저렇게 저는 냉장고 안쪽에 두고

하루에 한두번씩 저어줬어요!

그리고 만들고나서
이틀뒤에 첨 먹어봤어용!

자두청


설탕이 녹고 잘 섞어지면 이렇게 돼요!

그리고 저는 탄산수를 쿠팡에 주문해서

탄산수랑 얼음을 넣어서

자두에이드, 살구에이드로 먹었어요!

자두청 에이드


탐사스파클링, 자두에이드


쿠팡에서 탐사 스파클링/ 탐사 탄산수 주문해서

청과 함께 먹었어요~!

이번 여름에는 탄산수 저거 대량으로 사놓고 정말 잘먹어요!

엄청 맛있기보다는
내가 집에서 만들어 먹었다는 뿌듯함!?

그게 가장 컸던 거 같습니당!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

Have a good day everyon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