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수제청]집에서 카페음료 맛나는 레몬자몽청 만들기(feat.초간단 레시피)

Jane31 2021. 9. 21. 23:5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ane 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 딸기청, 자두청, 살구청을 올려봤는데

오늘은 수제 레몬자몽청 만드는 법

포스팅하려고 해요!


사실 이번이 제일 성공적이고 다들 맛있다고 반응도 좋더라구요!


손질작업만빼면? 간단한

집에서 만드는 수제 레몬자몽청 레시피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레몬만사고
자몽은 회사에서 공짜로 얻었어요!


저희 회사가 식품 유통회사인데,

이번 명절직전에
명절 과일 선물세트를 포장하면서

엄청나게 많은 과일들을 검수했어요!


과일을 상자에 포장하려고 검수하다보면

속은 멀쩡하지만
겉에 살짝 스크레치가 나거나
멍이 들어있는 경우,

또는 일부분이 물러진 경우가 있는데

그런 과일들은 흠과라고 해서
저희가 빼고 괜찮은 상품들만 포장하거든요!

그래서 그런 흠과들을 따로 모아놓고
직원들이 가져가거나 버려요!

명절 직전에는 물량이 넘 많아서 ㅠㅜ

저희도 사무실에서 일 후딱 끝내고

남은 시간은 물류에 지원나가서
같이 포장했어서

검수하다 흠과 중에 괜찮은거를
따로 빼두었어요 ㅎㅎ


저는 자몽청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뚜벅이지만 자몽 2개를 싸서 담아왔습니다! :)


그렇게 득탬한 자몽과
냉동실에 슬라이스해서 얼려둔 레몬 몇조각을
녹여서 만들었습니다!

레몬자몽청 재료


위에 자몽이 흠과 가져온건데

하나는 한쪽이 짓물리고,
하나는 한쪽이 크게 멍이 들어있는 거였어요.

그렇지만 그것 이외에 맛은 좋은 상품이라서
안좋은 부분을 잘라내고 만들었어요!

이게 남아공 수입산인데
지금까지 먹어본 자몽중에 제일 맛있긴 했어요!


그럼 다시 본론으로 가서 먼저 재료를 소개할게요!

수제 레몬자몽청 재료




-레몬 1개(슬라이스 하기, 슬라이스 몇조각만 있어도 됨),
-자몽 2개 (또는 원하는만큼)
-설탕

총 필요한 재료는 레몬, 자몽, 설탕 이게 다예요!


수제 레몬자몽청 만드는 법



1. 재료를 세척한다.


저는 물에 식초를 넣어서 약 5분간 담가놓은 후에 뺐어요.
그리고 껍질을 제거한 후
저는 자몽 하얀부분도 벗겨서 속살만 발라냈습니다.

자몽 속살 발라내는게 가장 큰 일이고,
(귀찮기도 하고 자몽 갯수가 많으면 은근 시간 걸려요;;ㅎㅎ)

그거만 하면 나머지는 금방 후딱합니다!

레몬자몽청 재료

 

2. 과일 : 설탕 비율은 1:1
또는 1: 0.8로 설탕을 조금씩 넣어
잘 섞어주며 넣는다.

 

728x90


보통 일반적인 레시피는
과일 : 설탕 1:1 비율로 하는데

저는 넘 달아서 과일:설탕 = 1:0.8 정도 해서 먹으면

딱 적당히 달고 좋더라구요!

기호에 따라서 참고해서
만드시면 될 거 같습니다! :)

레몬자몽청 재료


자몽 속살 발라낸 것에 설탕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섞어줬어요.


자몽 속살


그러면 물이 나오는데 섞을수록 설탕도 녹고 과즙도 나와서 점점 물러져요!


자몽청 만들기


한번에 다 넣는 것보다는 조금씩 설탕을 넣어주면서 잘 저어주는게 좋아요!

저는 설탕 넣고 설탕 잘 녹으라고
계속 저어주면서 했어요



그럼 이렇게 자몽 과즙이랑 설탕이 잘 섞여져서 이런 걸쭉한 액체 형태가 돼요!


레몬슬라이스


그리고 레몬도 설탕에 절여주는데

그냥 넣어도 되긴 하지만 레몬도 설탕에 절여서 맛을 내는게 더 맛있을 거 같아서

저는 레몬 양에 설탕도 약 1:1 비율로 넣어 잘 섞어서 비벼줬어요!

이렇게 조금 놔두면 설탕이 레몬에 스며들어요


 

3. 세척 및 물기 제거해놓은 병에
설탕 절인 자몽을 조금씩,
레몬도 중간에 한 개씩 넣어주며
통에 옮겨 붓는다.

반응형


통에 자몽을 옮겨 부으면서
중간에 레몬도 하나씩 넣어줬어요!


이렇게 넣어준 뒤에 배란다 상온에 하루정도 두고,
이튿날에 냉장고에 보관했어요.


그리고 중간에 한번씩 통을 들고 휘리릭 섞어주는 것도 잊지 않았구요!

만들고나서 이틀 뒤부터 먹었는데

생각보다 넘 맛있는거예요!!


그래서작은 통에 옮겨부어서
회사 냉장고에 뒀는데

다들 맛있다고 잘 먹어서 뿌듯했어요 :)

지금까지 만든 수제청 중에 제일 성공적이었네용!



연휴기간에 형부도 저희 집에 와서
회사사람들은 원래 다 맛있다고 한다면서
냉정한 평가를 해주겠다고 하시더니

맛있다고 하시네요!ㅎㅎ

리필해서 또 먹은 거 보니

이번 자몽청은 찐 인정인가봐요 ㅎㅎ


최근에 취뽀한 아는 동생한테 선물주려고
한번 더 만들어서 병에 담아두었어요!

선물용 수제자몽청


적은 비용으로 많은 양을 먹을 수 있는
수제 레몬자몽청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집에 재료가 있다면 도전해보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모두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Have a good day-!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