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페타치즈+토마토 요리]요즘 SNS에서 핫한 페타치즈파스타 오븐 없이 만들기

Jane31 2021. 10. 27. 00:4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며칠전 인스타에서 페타치즈로 페타파스타 만드는 영상을 봤는데 맛있어보이고, 어떤 맛일지 상상이 안되서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조리과정도 그렇게 복잡하지 않아서
오늘 꼭 만들어 먹어야지 다짐하고

물류팀에 가서 방울토마토 1kg구매하고,
집에 오는길에 페타치즈가 없어서
페타치즈(Feta cheese)와 비슷한 아페티나 치즈(Apetina Cheese)를 사왔어요!

그리고 면은 짧은 걸 사려고했는데
근처 마트는 원하는게 안팔더라구요 ㅠㅜ

그래서 처음먹어보는데 에그페투치니면
사봤습니다!

이게 달걀로 만든 면인데, 그래서 식감이 더
풍부하고 고소하다고해요!

그리고 면이 정말 얇습니다. 손으로 누르면
부서질 그런 정도에요.

실제로 저는 생각보다 맛이랑 식감이 좋았어요!


나머지 재료는 다 집에 있어서 이렇게 구매했어요.


그럼 이제 재료부터 소개할게요.



728x90

페타치즈 파스타 재료


페타치즈(아페티나 치즈로 대신 사용)200g,
방울토마토 250-300g정도, 파스타면(에그페투치니)
올리브유, 마늘 5-6쪽, 양파 조금,
바질, 후추, 페퍼론치노


페타 파스타 만드는 법 - 조리과정


1. 방울 토마토 식초에 5분내로 담가 세척한다.

2. 마늘은 편으로 양파는 얇게 썬다.


3. 면을 삶기 위해 냄비에 물을 600-800ml 넣고,
올리브유 조금과 소금 한꼬집을 넣어 물을 끓인다.


에그페투치니 면이에요.

안에 면이 동글동들하게 한뭉큼씩 여러개가 들어있고, 전체 면 양이 2-3인분이에요.


저는 절반 조금 더 넣었는데 딱 2인분 나왔어요.



4. 끓는 물에 면을 넣고 7,9,11분 중 원하는 면발 식감에 따라 조리한다.



뒤에 설명서에 보니 9분 끓이면 딱 쫄깃한 식감으로 먹을 수 있다고 되어있어 저는 끓는물에 9분 삶았습니다.


제가 산 아페티나 치즈에요!

큐브치즈라서 사실 샐러드 해먹기에 좋은 용도이긴한데, 제가 아쉬운대로 통으로된 페타체즈가 없어 이걸로 물기를 다 빼서 사용했어요.

반응형


5. 면 삶는 동안, 후라이펜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르고 방울토마토를 넣어 익혀주며 편마늘과 양파도 함께 넣어준다.


처음에는 센불로 예열하고, 토마토도 좀 익힌다음에 마늘과 양파 넣은 뒤에 좀 익으면 불을 줄여주면 돼요.


6. 가운데 부분에 구멍을 뚫고 페타치즈(아페티나 치즈)를 넣어줍니다.


7. 그러고 나서 뚜껑을 닫고, 불을 중불정도로 한 다음 약 15분간 끓여줍니다.


그러면 치즈가 녹고 토마토도 구운 토마토처럼 되어서 올리브유와 모두 잘 섞여져요.


익기 시작하면 조금씩 걸쭉해집니다.


8. 어느정도 익으면 익힌 파스타면을 넣고 잘 섞어준다.


9. 면을 섞어주며 바질, 통후추, 페퍼론치노 등을 넣어주어 마지막 간을 한다.


다 하고나니 이렇게 딱 두 접시가 나왔어요.

치즈로 만들어서 풍미가 엄청나고 그런데 토마토의 새콤함 때문에 느끼하진 않았어요.

제 개인적인 후기를 말하자면

자극적이지 않고, 마일드하면서 풍미가 있고 고소하고 적당한 염도가 있는, 그리고 새콤함도 있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어떤 맛일까 넘 궁금했는데 저는 만족이었어요.

부모님도 이미 저녁드셨는데 한접시 두분에서 금방 다 드시더라구요!

이거는 처음먹어보는데
본인취향이라고 하시네요 :)

페타치즈파스타

오늘 저녁 페타파스타 만들기는 이정도면
나름 성공적인거 같아요 :)

페타치즈파스타 with 진저비어

이게 새콤 짭짤해서 저는 파스타에 포도주스 조금 넣어 먹으니 더 맛있더라구요!

그리도 달콤 톡톡한 진저비어도 생각나서 같이 먹으니 환상의 조합이었습니다!



요즘 가을이라 그런지 입맛이 엄청 살아나서
식욕이 엄청나네요..ㅎㅎ



그럼 모두 오늘도 건강하고 좋은하루 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