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해외여행

[해외여행] 캄보디아 여행 시 준비사항 및 주의사항 (2)

Jane31 2019. 9. 18. 17:0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ane 입니다 :)

 

캄보디아 여행 시 준비사항

 

저번에 캄보디아 여행 시 준비해야할 사항 및 주의사항에 대해 4가지를 다뤄보았는데요,

오늘은 추가해서 몇가지를 더 알려드리려고 2편으로 포스팅하려고 해요!

저번에는 예방접종, e비자, 비상약, 모기약 및 퇴치제 등에 대해서 다뤘는데요

오늘은 환전, 캄보디아 교통이용, 패스앱, 여행자보험 등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그럼 먼저 첫번째로 환전입니다!

 

캄보디아는 리엘이라는 화폐가 있지만 미국달러를 겸해서 함께 통용하고 있고,

한국에서 환전해갈 때는 리엘 말고 달러로 해가면 돼요!

리엘은 화폐가치가 낮기도 하고 그래서 은행에서 환전하는것도 불가능해요.

 

환전 시 주의할 것은 달러를 큰 단위 말고 작은단위, 1달러와 5달러 위주로 거의 하는게 좋아요!

 

사실 10달러나 20달러도 장거리 버스를 타거나 비싼 밥을 먹거나 숙박 비용을 지불할 때말고는 쓸 일이 없어요...

너무 큰 단위로 가져가시면 달러를 작은 단위로 쪼개는 것도 하기 힘들지도 몰라요

그래서 큰돈으로 나가는 돈 이외에 용돈 및 식비 등은

모두 작은 돈으로 쓴다고 생각하고 환전해가시면 더 편리할거에요 ㅎㅎ

 

반응형

 

 

4000-4100리엘 = $1 에요!

보통 4000리엘로 생각하시면 되고, 가끔 호텔이나 버스표 끊을 때 1달러는 4100리엘로 환산한다고 명시되어 있는 경우 도 있어요! 그럴 때 제외하고는 보통 4000리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ㅎ

 

그리고 참고로 달러는 쓰지만 미화코인은 사용하지 않아요

사실 저는 미화코인이 많아서 쓸 수 있을줄 알고 가져갔는데 여기에서는 잔돈은 모두 리엘로 줍니다!

 

그래서 예를 들면 음료수가 1.5달러이고 6000리엘이라면

내가 2달러를 주었을 때 2000리엘을 돌려줄거에요!

그리고 100리엘부터 모두 지폐라서 적은 돈이지만 큰 돈처럼 느껴져요 ㅋㅋㅋㅋ

 

두번째로는, 캄보디아 교통인데요

우리나라 카카오택시같은 앱이 있는데 그게 바로 패스앱입니다!

 

패스앱 PassApp

 

패스앱(Passapp)을 통해 툭툭이와 택시를 모두 이용할 수 있고, 툭툭이도 어떤 형태로 탈건지 고를 수 있어요!

조그마한 일체형이 있고, 오토바이 뒤에 연결되어 있는 거 두 개가 있는데

혼자 또는 두명에서 짐 없이 이동할 때는 조그만한게 좋은거 같고, 짐이 있거나 3-4명일 때는 두번째가 좋은 거같아요!

 

패스앱으로 사용하면 목적지도 찍을 수 있어서 알아서 가주는데, 가끔 핸드폰 안쓰려고 하는 기사들은 안그러는 경우도 있으니 그땐 본인의 목적지를 지도로 잘 보여주면 됩니당!

저는 씨엠립에서 한번 잘못걸려서 말도 안통하는데 툭툭이 아저씨가 계속 다른곳으로 가서 한참 돌아갔어요 ㅠㅜ

호텔이나 버스이용할 때는 영어를 사용해도 의사소통이 되지만 툭툭이나 택시는 거의 영어가 안되서

현지인 통화해서 연결해주고 그랬어요 ㅋㅋㅋㅋ

그런 경우에는 꼭 목적지를 정확하게 보여주세요!

 

택시이용은 우리나라보다는 싸지만 현지 물가에 비해서는 비싼 편이에요.

거리에 비례해서 돈을 지불하는데 공항이동하거나 버스타러 가는 등

대도시에서 짐 가지고 이동할 때는 택시타는게 편합니당 ㅎㅎ

 

세번째로는, 여행자 보험인데요

저는 봉사활동 가는거여서 여행자 보험 드는게 필수였어요!

여행으로 가셔도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니 들고가는게 좋아요

저는 17일간 머물렀고, 한화손해보험으로 해서 15000원 조금 넘게 나왔어요!

 

알면 별거 아니지만 그래도 미리 알아두면 큰 도움이 되는 사항이라고 생각해서

오늘도 3가지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는데요 ㅎㅎ

 

캄보디아 준비사항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이전 포스팅인 (1)편을,

캄보디아 씨엠립/앙코르와트/프놈펜/캄폿 여행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도

 이전 포스팅에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

                    ↓

2019/09/08 - [여행] - [캄보디아 여행] 캄보디아 여행 시 준비사항 및 주의사항 (1)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의견이나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