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네이블 퓨어스펙 블랙라벨오렌지] 오렌지 제철, 오렌지 품종 맛있는거 고르는 법!

Jane31 2022. 3. 13. 16:5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포스팅하는데요,
오렌지의 제철시기와 오렌지 품종 등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동안 겨울이었어서 그런지 코로나 때문에 분위기가 그래서 그런지
코로나는 아니지만 너무 피곤해서 여러모로 신경을 쓰지 못했어요 ㅠㅜ
요즘 여기저기 코로나 많이 걸리던데 모두 몸조심하시구
코로나 걸려도 모두 완쾌하시길 바라요!

오늘은 수입과일 중 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오렌지에 대해서 다뤄볼게용!

오렌지(네이블)는 지금 3월부터 4월말에서 5월초까지 즐길 수 있는 수입과일이에요!

주로 우리가 흔히 먹는 오렌지가 바로 미국산이죠?
그중에서도 캘리포니아에서 나온 오렌지가 많아요!

오렌지도 다 같은 오렌지가 아니라 품종도 있고, 스티커 라벨이 붙는 기준도 있는거 아시나요?

먼저 품종부터 알아볼게요!


※오렌지 품종

-오렌지 품종에는 발렌시아네이블이 있어요.
발렌시아 오렌지는 즙이 풍부해서 주로 과즙음료로 많이 이용되고 있고,
네이블 오렌지당도가 높고 신맛이 적으며 씨가 없어서 생과용으로, 즉 그냥 생으로 먹는 과일로 주로 이용돼요!
19세기 초에 브라질에서 씨가 없는 돌연변이체가 재배된 것을 유래로 오늘날의 네이블 오렌지가 되었다고 해요!

발렌시아 오렌지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재배되는 품종이고 제철시기는 2월부터 11월까지이고
네이블 오렌지는 미국 등의 북반구는 11월부터 5월까지, 남아공같이 남반구는 4월-9월까지 수확,
우리나라 제주도는 품종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보통은 1월-3월에 재배한다고 합니다.!

남반구와 북반구가 수확시기가 다른 것은 바로 계절이 반대이기 때문이 크겠죠?^^

퓨어스펙 블랙라벨 오렌지


저희가 판매하는 오렌지는 네이블 품종이고 브랜드 이름은 퓨어스펙,
그리고 블랙라벨 스티커가 붙여있어서 퓨어스펙 블랙라벨 오렌지에요!

블랙라벨이 가장 당도가 높아요!

참고로 저희가 당도측정해보니

모두 16브릭스 이상 나왔어요~

이정도면 고당도에요~

현재 판매중인 원산지는 모두 미국산이고 캘리포니아에서 나오는 오렌지를 판매하고 있어요.


회사에서 먹어보고 저도 맛있어서 10개 구매했어요~
처음에는 그냥 사왔니? 하고 반응이 떨떠름하더니...
야금야금 한개씩 금방 없어지더라구요 ㅋㅋㅋ

부모님이 저보고 더 사오라고 하시네요

네이블 퓨어스펙 블랙라벨 오렌지

저는 제가 직접 보고 상태 좋은거 골라오는데 이게 장점이긴 한거 같아요!
이 오렌지는 껍질도 질기지 않아서 손으로 그냥 잘 까지더라구요!

그리고 크기가 생각보다 그렇게 크지 않고 씨가 없어서
오렌지 하나 까면 그자리에서 하나 순삭이에요

728x90


오렌지가 겨울에도 수확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3월부터 주로 판매되는 이유
바로 우리나라 제철과일 만감류들인 감귤, 천혜향, 한라봉, 레드향 등이
그 시기에 잘 팔리고 있고,
수입과일보다는 국산 과일을 먹고 소비하는게 더 좋잖아요?
이런 여러가지 이유로 수입통관 등의 제한도 있고
자국 과일이 당연히 소싱하기에도 용이하고 소비자들도 더 수요가 많기 때문이에요!

2월말에서 3월정도가 되면 만감류들이 거의 시즌아웃 시기라서
이때부터 오렌지 통관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또 가격도 떨어진답니다!

네이블 오렌지


3-4월에 오렌지가 맛도 좋고 가격도 점점 저렴해지니
모두 맛있고 저렴할 때 구매하시길 바라요!


네이블은 배꼽이라는 뜻으로, 꼭지 아래쪽이 배꼽 모양을 하고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크지 않아 요즘 오렌지를 하루에 한개씩은 먹는 거 같아요 ㅎㅎ
직원가로 싸게 구매하긴 하지만 이전에는 내돈주고 과일 잘 안사먹었는데
이렇게 야금야금 조금씩 돈이 빠져나가네요 ..ㅎㅎ

그래도 커피값 생각하면 몸에 더 좋고 커피보다 더 싸다는 생각으로
한번씩 과일을 구매하게 되네요~

마지막으로 오렌지가 어디에 좋은지 알고 먹으면 금상첨화겠죠?

반응형



※오렌지의 효과 효능

오렌지 하면 떠오르는게 바로 비타민C인데요,
발렌시아 오렌지의 경우는 100g에 35mg 비타민C가, 0.1mg의 비타민 B1이 함유되어있다고 해요!
이렇게 말하니 어느정도인지 감이 잘 안오시겠죠..?
하루에 비타민C의 평균필요량은 100mg이에요!
이정도는 우리몸에 부족하지 않고 필요량을 채울 수 있는 양이라는 뜻인데요,
오렌지 1개에 중과/중대과 기준으로 중량이 약 200g내외이기 때문에
오렌지 하나를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의 절반이상을 채우는 셈이에요!
모두 영양지식도 챙겨가서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기는 똑똑한 섭취 하시길 바라요~

그럼 종종 제철과일, 제철 음식들을 포스팅으로 공유해드릴게요~
모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