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홍합요리]겨울철 홈파티 메뉴로 제격인 토마토 홍합스튜 만들기

Jane31 2022. 1. 2. 09: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마토 홍합 스튜 만드는 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얼마전에 저희가 판매하는 홍합+홍가리비 세트를 아는 분이 먹고싶다고 하셔서
대신 주문을해줬다가 고맙다고 저희집도 시켜먹으라고 선물로 주셨어요!ㅎㅎ
그래서 멀 해먹어볼까 하다가 오랜만에 토마토 홍합 조합을 해먹고싶더라구요!
(그리고 홍합스튜에 화이트와인이 갑자기 땡겨서....ㅎㅎ)

그래서 토마토 홍합 스튜를 만들어 먹으려고 집에 오는 길에 토마토 소스와
이마트24 들러서 화이트와인을 사왔어요!
다음날 연말이라 연차쓰고 느즈막하게 일어나서 점심으로 먹으려고 준비했어요!

그럼 먼저 재료부터 소개할게요~!

728x90
※토마토 홍합 스튜 재료(3~4인분 기준)


홍합 800g~1kg, 토마토소스 450g 정도, 화이트와인 조금, 버터 한큰술(밥숟가락 1스푼)
올리브유, 야채(다진마늘, 편마늘, 양파 반쪽, 새송이버섯 또는 양송이버섯 조금, 홍고추, 청고추),
페퍼론치노 10알정도, 냉동새우 조금(저는 12개 넣었어요), 후추, (바질, 파슬리)

재료는 상황에 따라 조금 변동이 있을 수 있어요.

월계수잎이나 청고추, 홍고추도 있으면 함께 넣으면 좋아요~!
저는 없어서 패스했어요.
홍합은 약 800g~1kg 정도에 가리비도 있어서 가리비는 5개 같이 넣었어요.
(비주얼도 더 풍성해보이게 하려고 넣었어요 ㅎㅎ)

그럼 토마토 홍합 스튜 만드는 법을 소개할게요~!


※토마토 홍합 스튜 만들기(레시피)


1.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 양파, 버섯 등을 넣고 흐물흐물할 때까지 볶아줍니다.


2. 야채가 어느정도 볶아지면 페퍼론치노를 넣은 후에 홍합(+가리비)을 넣고 물도 약 300ml정도 넣어줍니다.

그러고 나서 홍합이 익도록 불에 잘 볶아주고 입을 벌리기 시작할 때까지 뚜껑을 잠시 닫아줘도 됩니다.


3. 비린내가 잘 안나긴 하지만 냄새를 잡아주기 위해 화이트와인을 조금 넣어줍니다.

4. 그러고나서 새우를 넣고, 새우가 익기 시작하면 토마토 소스를 넣어주고 맛이 배이도록 잘 섞어주며 볶아줍니다.



5. 홍합에 맛이 잘 베이도록 뚜껑을 잠시 닫아서 스튜처럼 걸쭉해지도록 졸여줍니다.


6. 적당한 농도가 되면 후추, 바질, 파슬리 등을 넣어 마지막 간을 해줍니다.

반응형


그렇게 완성해서 조금 그릇에 떼어두고 나머지는 부모님과 함께 먹었어요!


홍합이 껍데기가 부피가 커서 그렇지 실제 양은 그렇게 많지 않아서
토마토 소스에 밥을 비벼서 먹으면 리조또가 되어 그렇게 먹었어요!

토마토홍합스튜


저는 밥에 모짜렐라 피자치즈도 조금 얹어서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었더니 맛있더라구요!
배부르게 먹었습니다...ㅎㅎ

알차게 점심을 맛있게 먹으니 든든하니 좋더라구요~!

연말 점심메뉴로 굿초이스였습니다!ㅎㅎ

그럼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모두 좋은 하루되세요 :)

Have a good day~!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