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상

수제 딸기청 만들기/집에서 딸기청으로 만드는 딸기라떼💕

Jane31 2020. 4. 6. 23:4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도 늘고 밖에서 음식점도 카페도 가기가 꺼려지는데요...

그래서 집에서 해먹는 요리도 많아지고 새로운 음료들도 시도해보고 있네요 ㅎㅎ

처음으로 딸기청을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쉽고 간단한데 생각보다 맛있어요!!

봄이 다 가기 전에 딸기 끝물에 물러진거 사서 만드는거 추천합니당~ㅎㅎ

 

그럼 먼저 딸기청 만드는 것부터 알려드릴게요!

딸기청 만들기

재료 : 설탕1-1.5kg, 딸기 1-1.5kg, 레몬즙 1-2큰술(레몬 작은 거 1조각)

재료가 간단하죠!?

1:1로 만들라고 되어있는데 딸기 : 설탕= 1:0.8-0.9 정도로 해도됩니당 ㅎㅎ

집에서 먹을거라 설탕맛이 많이 나는 거 별로 안좋아해서 저는 조금 덜 넣었어요.

저는 설탕 1.2kg, 딸기 1.5kg 로 만들었어요.

재료 준비만 되면 간단합니다.

 

1. 딸기를 씻고 꼭지를 딴 후, 손 또는 수저로 짓누른다.

 

 

 

2. 딸기를 으깨면서 설탕을 중간에 나눠서 부어준다.

 

 

3. 레몬즙을 조금 넣어준다.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만들어서 통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돼요!

만들고 바로 먹어도 되지만 하루 이틀정도 숙성해놓으면 더 맛있어져요~

그럼 이제 딸기청으로 딸기라떼 만든거를 알려드릴게요!

딸기라떼 만들기

 


재료 : 딸기청, 우유, 휘핑크림, 얼음조금

휘핑크림 없으면 패스해도 됩니당~

저는 코스트코 라이트 휘핑크림을 썼어요!

만드는 법

1. 얼음 조금 넣고 국자로 크게 한 스쿱 정도 딸기청을 넣습니다.(딸기청 양도 취향껏 양 조절하면 됩니다)

2. 우유를 적당량 부어줍니다. (취향껏)

3. 휘핑크림을 올려줍니다.

이렇게 하면 맛있는 딸기라떼가 완성돼요 ㅎㅎ

 

비주얼을 위해 휘핑크림 위에 딸기 하나를 얹어줬어요 ㅎㅎ

 

 

요즘 매일 이거 만들어서 먹는데 넘 맛있어요~

기분이 좋아지는 맛이에요 ㅎㅎ

집에서 카페에서 먹는 음료를 직접만들어서 먹으니 재미있기도 해요!

봄이 가기 전에 한 번 만들어 먹는거 추천합니다 :)

그럼 오늘도 모두 좋은하루 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