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해독주스/디톡스 주스 간편하게 만드는 법!!

Jane31 2019. 12. 18. 16:0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ane입니다 :)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동안 한식, 위생사를 준비하면서

포스팅에 신경을 쓰지 못했습니당

 

한식은 연달아 2번 떨어져서 내년 1월에 다시 봐야해요 ㅠㅜㅠ

합격해서 후기를 포스팅하고 싶은데 내년1월에는 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위생사는 다행히 합격해서 면허증 우편수령만 기다리는 중입니다ㅎㅎ

면허증이 도착하면 포스팅해보려고해요 :)

 

그럼 오늘은 디톡스 주스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위생사 공부는 3주정도 바짝 공부했는데,

공부하면서 디톡스 주스를 만들어서 먹었어요!

제가 만든 디톡스, 해독주스 재료는 아래 책에 있는 레시피를 참고했어요!

안그래도 디톡스 주스을 해먹어볼까 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던 차에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잠시 책을 보면서 관련 내용을 캡쳐해서 집에와서 해먹었어요!

 

 

해독주스 재료

 

 

위에 이 레시피를 참고했는데 저는 브로콜리와 토마토는 넣지 않고 나머지 재료는 여기 나온 분량말고 제가 원하는 만큼 넣었어요!

 

 

 

 

※ 해독주스/디톡스의 좋은 점

 

해독주스를 만들어먹으면 좋은 점은 한번에 여러가지 영양소들을 섭취할 수 있는거에요!


과일과 채소들을 간편하게 단숨에 섭취할 수 있고 또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귀찮아서 그렇지 건강을 챙기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더 작은 형태로 갈아서 먹기 때문에 흡수율도 더 좋다고 해요!

먹기도 편하고 흡수율도 더 좋고 1석2조에요!ㅎㅎ

(만들기가 귀찮아서 그렇지...ㅎㅎ) 

만드는게 별거 아닌거같지만 막상 재료 다듬고 잘라서 가는게 매일하기에는 이것도 의지가 필요하더라구요!ㅎㅎ

 

그럼 이제부터 제가 한거를 보여드릴게요!

 

 

 

 

먼저 제가 만든 주스는 약 1000ml정도 분량이고 한번 만들면 약 4-5잔정도는 먹을 수 있었어요.

재료

당근1/3개, 바나나1개, 사과2개, 양배추 조금(크게2-3잎정도), 물 400-500ml

 

디톡스, 해독주스 재료

 

 

먼저 준비된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도깨비로 갈았습니다.

집에 믹서기 있으면 믹서기 이용해도 됩니다.

저는 단맛을 위해서 사과를 1개 더 넣고 양배추는 특유의 맛이 있어서 그렇게 많이 안넣었어요.
그리고 물을 넣어야 부드럽게 잘 갈아지는데 물양이 너무 많으면 밍밍해질 수 있으니 기호에 맞게 조절하면 됩니다.

물은 500ml정도가 적당한거 같아요!

 

 


이렇게 먹으면 평소에 당근이나 양배추를 안먹는 사람도 자신도 모르게 먹을 수 있어요!

저는 사과를 많이넣어서 정말 과일주스같았는데 사과는 1개 넣어도 충분히 맛있어요.

바나나가 단맛을 많이 내주는데 저기 있는 재료를 다 갖추지 않아도 한두개 빠져도 맞춰서 만들어 먹으면 좋은거 같아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728x90
반응형